주식회사 세이브에너지 메인

공지사항

스틸앤에너지, '포스맥c형강' 태양광업계 주목(한국에너지신문 3월 25일 보도 기사)

페이지 정보

관리자 2,069회 등록일2019.03.26

본문

- 기존 제품 비교 10배 이상 내식성 강점
- 전담기획팀을 신설 '고객 서비스 강화' 나서

스틸앤에너지의 '포스맥c형강' 제품

[한국에너지신문] 태양광발전 제작사인 (유)스틸앤에너지(부사장 김만곤)가 자사의 기술력으로 구조물을 직접 생산해 태양광발전소와 ESS 제작 시공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틸앤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는 ㈜세이브에너지의 대표적인 자회사로, 최근 '포스맥c형강' 제품의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세이브에너지는 최근 김만곤 스틸앤에너지 총괄부사장을 새롭게 영입하고 신재생에너지사업과 구조물 생산 등 신재생 관련 전분야를 전담하는 기획팀을 새롭게 신설,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스틸앤에너지 기획팀이 최근 자신 있게 선보이는 대표적 사업은 '포스맥c형강' 제조이다.

포스맥c형강은 태양광발전소 구조물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자재이다. 이 제품은 포스코 고유의 기술로 개발된 아연, 마그네슘, 알루미늄 3원계 고내식 합금도금강판으로 일반 용융아도금강판과 비교했을 때 5~10배 이상의 내식성을 가진다.

김만곤 스틸앤에너지 부사장은 "최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에너지 전환정책에 맞춰 포스맥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유통과 생산라인을 늘려 하반기에는 추가적인 설비투자를 계획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원스톱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스틸앤에너지는 포스맥c형강의 품질에도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더욱 영향력을 높이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구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한국에너지신문(http://www.koenergy.co.kr)

주식회사 세이브에너지 메인